본문 바로가기
세계

2020년 6월 중국 최악의 폭우와 홍수 관련 피해 영상과 사진 정리

by 할거없네 2020. 6. 30.

6월 마지막 주. 중국에 큰 비가 쏟아들었다.

우리나라에도 6월즈음에 장마소식에 비가 내렸지만 중국은 그 규모가 장난이 아니었다.

그 중에 중국의 최대의 댐으로 자랑하는 샨사댐마저 수위가 높아져 수문을 열게 되었고, 인근 하류지역의 마을들이 물난리를 겪게 되었다.

이와 관련된 영상이나 사진들을 수집하여 모아보았다.

 

 

 

 

 

중국의 어마무시한 비구름을 볼 수 있다.

정확한 날자는 모르겠지만 6월 27일즈음으로 예상함.

 

 

 

 

 

6월 27일 비구름의 이동 경로를 보여주는 사진.

어마어마한 비구름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비를 뿌리고 있다.

 

 

 

중국의 폭우는 단기간에 내린 폭우가 아니라 무려 27일째라고 한다.

위의 기사에는 50년만의 최악의 비라고 하지만 다른 기사에는 100년만의 최대의 비라고 하는거 같다.

 

 

 

 

 

 

 

최대 규모의 샨사댐. 예전에 샨사댐 붕괴설도 돌기도 하였다.

붕괴 위험이 있는것 아니냐 하는 루머가 돌곤 했지만 단지 루머였을 것이다.

 

 

 

붕괴설이 돈 이유는 구글 어스의 왜곡 사진 때문이었다.

구글어스의 휘어진 사진은 카메라 렌즈의 왜곡과 여러장을 붙여서 발생한 현상이라고 결론이 난 듯.

 

 

 

샨사댐의 하류지역에 있는 도시 이창.
댐의 방류로 피해가 크다고 함.

 

 

 

 

  중국내 위치는 위와 같음.

 

 도시에서 나이아가라 폭포가 만들어 진것 같이 엄청난물이 쏟아내려가고 있다.

 

 

 

 

 

 

 

버스에 물이 차도 운행 중



홍수로 운동장도 모두 잠겨버렸다.



어마어마란 홍수가 도시를 뒤덮었다.



불어난 물에 휩쓸려가는 시민들...




물에 잠긴 도시 전경


 

떠내려가는 집들




 


잠기는 마을 집들...


 잠겨있는 자동차들과 버스..
피해가 어마무시하다고 한다.

 

 

 

다음 링크는 '자연재해'관련 영상 및 사진을 정리한 글들을 모아보았다.

https://kkskk.tistory.com/tag/%EC%9E%90%EC%97%B0%EC%9E%AC%ED%95%B4

 

'자연재해' 태그의 글 목록

여러가지 일을 기록을 위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궁금한 일이라면 직접 찾아 정리하는 블로그.

kkskk.tistory.com

 

댓글